소리내어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

영어공부를 할때 눈으로만 읽게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기에 대게 손으로 쓰면서 공부합니다. 어려서부터 수업시간에 필기라는 것을 해왔기 때문에 혼자서 공부할때도 중요한 포인트는 꼭 적으면서 한번 더 되새깁니다.

 

손으로 직접 영어단어나 문장을 써보면서 연습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소리내어 영어를 읽으면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손으로 쓰는 것보다는 입으로 소리내어 말해보는 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이죠.

도서관에서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지만 혼자서 공부할 때는 가급적 영어문장을 큰 소리로 읽으면서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영어단어를 외울 때도 보통 연습장에 적어가면서 외우는데 이보다는 큰소리로 읽으면서 외우는 것이 더 효과적 입니다.

 

영어듣기 연습을 할때도 소리내어 따라 읽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본 없이 듣기 공부를 할 때는 그냥 집중해서 듣거나 받아쓰기(딕테이션)가 좋지만 대본을 보고 영어듣기를 할때는 그냥 눈으로 대본을 보는 것은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눈앞에 대본이 있기 때문에 듣는 것에 집중하지 못하는데 이때는 소리내어 따라읽기가 역시 효과적입니다. 소리내어 따라읽기 위해서는 원어민의 발음을 정확하게 들어야 하고, 이를 재차 자신의 입으로 발음해야 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반복적으로 듣는다고 듣기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듣고 자신의 입으로 소리를 낼 때 듣기 연습의 효과는 극대화 됩니다.

 

받아쓰기도 대단한 집중력을 요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임에는 분명하나 효율성 면에서는 소리내어 따라읽기가 더 좋습니다. 대단한 집중력을 요하는 받아쓰기는 공부하는 방법이 까다롭고 쉽게 지친다는 단점이 있지만 소리내어 따라읽기는 덜 힘들고 장시간 집중력을 유지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같은 시간 공부할때 가장 효율적인 영어공부 방법은 소리내어 읽는 방법입니다. 영어공부는 입으로 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englishcube.net/e_pds_view.php?uid=40&div=1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