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전 영작 공부 방법

영어로 작문하는 과정은 영어를 공부하는 분야 중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고 정확한 영어 지식을 습득해야지만 가능한 분야이다. 말하기(Speaking)는 문법에 상관없이 몇 개의 단어만 나열하거나 몸짓과 얼굴표정을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의사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영어로 쓰는 것은 말하기와는 다르다.

 

영작을 잘 하기 위해서는 영어 문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하고, 어휘력이 풍부해야 하고, 문학적인 표현능력 등 이 필요하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가장 취약한 분야가 영작(Writing)인 것이다.

 

어학연수 전 영어작문을 공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동안 자신이 배운 영어교재를 이용해서 영어로 작문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즉, 중고등학교 시절 영어시간에 배운 교재를 이용해서 영작연습을 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일단, 한 번 배운 적이 있어서 내용에 익숙하기 때문에 영작에 대한 위화감을 줄일 수 있는 이점도 있다.

 

개인적인 영어실력에 따라서 교재의 선정을 달리해야 하지만 처음에는 중학교 2학년 정도의 교재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한다. 중2 영어 교재의 내용을 영어로 작문을 할 수 있다면 상당한 수준의 영작실력 소유자라고 할 수 있다.

 

하루에 한 과 정도의 영작 연습을 하면 적당한 양의 분량이 될 것이다. 그래서 3개월 정도 기간 동안 영작연습을 하면 고등학교 1학년 영어교재까지 마스터하고 어학연수를 떠나면 아마도 100% 성공하는 어학연수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어학연수 전 영작 공부 방법 >

 

1. 중학교 2학년 영어 자습서를 준비한다(자신이 배운 교재가 가장 좋음)
2. 하루에 한 과씩을 연습한다.
3. 영문을 한 번 읽는다.
4. 한글 번역본을 보고 영작을 실습한다.
5. 영문을 보고 교정을 한다.
6. 교정을 한 후에 한글 번역본을 보고 다시 영작을 한다.
7. 중학교 2학년 과정이 끝나면 계속 중3, 고1 영어교재로 넘어 간다.

 

http://www.uhakadvice.com/posts/view/1849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