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공짜는 없지요


제가 마음의 상처를 준 사람들이 너무 많아 
제가 한 거짓말이 너무 많아
저는 수지 맞는 것 같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이 
수지 맞는 것 같습니다

지은 죄가 하나도 없다면
예수님을 믿는 것이
손해 잖아요 

제가 지은 죄를 넉넉히 갚기 위해
고통과 멸시와 조롱의 십자가에
높이 달리신 예수님

세상에 공짜는 없지요
세상에 우연은 없지요
잠깐 혹은 어느 곳에서
우연처럼 보일 뿐이지요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연기(緣起)라 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사필귀정이라 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에너지불변의 법칙이라 하지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예수님 고마워요 

제게도 희망이 좀 보이는데요 
조금씩 아주 조금씩
당신에게로 다가가는 것 같아요 
당신을 닮아가는 것 같아요 
너무 느려서 오히려 더 못 된 사람이 
되어가는 것 같기도 하지만 
저는 느껴요 
제 가장 깊은 곳에서 
변화의 방향을 느껴요 

물론 영원히 가도 
당신을 다 닮을 수는 없겠지만 
조금씩 달라지는 제가 너무 좋아요

영원의 영원을 
또 영원의 영원을 
그 다음 영원을 
걸어갈 길이 보이 잖아요 

주님 감사합니다
제가 무지 나쁜 사람이어서 
아직도 당신에게로 걸어갈 길이 많이 남아 있어서

아무리 걸어가도 끝나지 않을 
너무나도 충분한 길을 저에게 주시니 

할 일이 있다는 것이 참 안심이 되어요
이 길을 아무에게도 빼앗기고 싶지 않아요

길은 소유한 사람의 것이 아니라 
걸어가는 사람의 것이지요 
내 앞에 펼쳐진 길을 보니 가슴 설레입니다 

참 소유는 
가지고 머무는 것이 아니라 
누리며 떠나가는 것이지요 

이제 마음껏 뛰어갈 수 있어요
선악으로 가지 않고
겸손과 교만으로 가지 않고
오직 당신에게로
고향으로
나의 첫 모습으로

당신의 십자가 붙잡고
마음껏 달려갈 거예요

훨헐 날아 갈지도 몰라요
제 마음이 조금씩 가벼워지거든요 
우리에게 가장 무거운 것은 마음이잖아요 
마음이 가벼워지면 정말 날아 갈지도 몰라요 

오늘도 나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높이 달리신 예수님
감사드립니다 


1997년 출간된 저의 처녀 시집 자신이 되라에서
(www.beyourself.co.kr)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