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만으로 영어배우기  

소리만으로 영어배우기

영어회화 베스트셀러'잉글리쉬900'의 저자인 에드윈 코넬리우스 박사가 예전에 아프리카 콩고에서 영어를 한마디도 못하던 원주민을 대상으로 연구를 하였는데 3개월만에 영어를 완벽히 구사했다고 합니다.

그 핵심은 아프리카의 구전 전통에 따라 무조건 말과 발음을 흉내낸 것이었다고 합니다.
읽기, 쓰기교육을 받는게 아니라 듣고 외고 따라하는 구전 전통이 말 익히기엔 최고라는 걸 보여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리만으로 영어 배우기란 영어를 들으면서 혹은 이미지를 보면서 머릿속에서 번역과정을 거치지 않고서도 곧바로 의미가 연상되고 말이 나올 수 잇는 길을 찾고자 한 것입니다.

이는 문자영어가 개입하여 복잡한 두뇌속의 해석작용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배제하고 오로지 현상을 소리로 인식하고 소리로 내어 보내는 방식으로 출발하고자 한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어디서 인용해왔습니다.

어디서 가져온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주장하는 것과 유사한 것이라서 올려드립니다.유명한 사람이 말한 것이니까 제 주장을 믿으시겠죠?    참!, 여기서도 3개월이란 말이 나왔군요..내거 보고 배꼈나?..하하 농담이고요..우연의 일치군요..

여기서 주장하는 것을 간추려 보면

1, 간단한 문장들을 무조건 외워라.
1, 그러면 생각과 동시에 말이 튀어 나온다.
1, 쓰기와 문법은 그 다음에 해도 충분하다.

출처: http://www.cnnenglish.com/cgi-bin/technote/read.cgi?board=EnglishStory&y_number=1

설정

트랙백

댓글